한국 사람들이 아주 먹는 전통 음식 중의 하나는 약과입니다. 약과는 어른에서 아이들까지 모두 좋아합니다. 약과는 기쁜 일이 있을 때도 슬픈 일이 있을 때도 한국 사람들과 함께 합니다. 제사 음식, 잔치 음식, 그리고 후식으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습니다. 약과는 서양의 비슷한 한국의 대표적인 과자입니다.

사람들이 약과를 먹기 시작한 것은 통일신라 시대부터입니다. 고려시대에는 중국까지 전해져서 '고려 만두' 로 인기가 있었습니다. 약과는 여러 가지 이름이 있었지만 조선 시대부터 '약과' 라고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약과는 건강에 좋은 꿀, 참기름과 밀가루로 만듭니다.

특히 옛날부터 한국에서는 꿀을 약으로 생각합니다. 그래서 꿀로 만든 이 과자를 ' 약과' 라고 한 것입니다.

요즈음 약과에 여러 가지 재료를 더 넣어서 맛과 향기가 좋아졌습니다. 한식을 먹은 후에 약과를 한 번 잡숴 보세요. 떡을 파는 가게에 가면 약과를 살 수 있습니다.


韓國人常吃的傳統飲食中的其中一個是藥菓,大人小孩都喜歡。韓國人在開心、難過的時候都一起吃藥菓,在祭祀、筵席和飯後甜點收到人們的愛。藥菓是韓國類似西方的代表點心。

人們是從統一新羅時代開始吃藥果。在高麗時代,甚至傳到中國以"高麗餃子"有人氣。雖然藥菓有好幾種名稱,從朝鮮時代開始稱為"藥菓"。藥菓是用對健康是好的蜂蜜、香油、面粉製作的。

尤其從以前開始,在韓國蜂蜜被認為是藥,所以用蜂蜜作的點心叫作"藥菓"。

最近藥菓加入更多種材料,所以味道和香味變更好,吃完韓食後請吃吃看藥菓。賣年糕的店也可以賣到藥菓。

티파니 發表在 痞客邦 PIXNET 留言(0) 人氣()